다이어트 식단, 손님 초대요리로도 딱~ <홍삼흑임자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본문

삶스토리 [재미있는LIFE스토리]/즐거운 삶

다이어트 식단, 손님 초대요리로도 딱~ <홍삼흑임자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삼토리 2012.08.19 09:32
공유하기 링크

닭가슴살 요리, <홍삼흑임자 닭가슴살샐러드> 만들기!

 





 

닭가슴살 요리, 하면 지방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해

다어어트 식단이나 근육을 키우는 일명 '헬스푸드'로 인기 만점이죠~  

 

다이어트 식단,다이어트,손님 접대요리,홍삼흑임자

오늘은 그 담백한 닭가슴살에 다양한 채소를 곁들이고,

홍삼흑임자소스를 결합한 프리미엄 건강식, 홍삼흑임자 닭가슴살샐러드를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훌륭하지만, 손님 초대상에 올리기에도 폼 나는 요리라는 거, 사진만 봐도 딱 느껴지시죠? ^^

 

홍삼흑임자,흑임자 소스 재료,소스,화이트와인

홍삼흑임자소스 재료
흑임자 3큰술, 연유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홍삼농축액 1작은술(또는 홍삼분 1작은술), 식초 2큰술, 배 1/6개, 화이트와인 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설탕 1/2큰술 


소스 재료가 언뜻 보면 많아 뵈지만,  흑임자, 배, 화이트와인 외에는 집에 흔히 있는 양념류라는 거.

핵심 재료인 홍삼농축액 역시 홍삼분이나 홍삼차로도 대신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융통성을 발휘하세요!  

또, 화이트와인도 청주로 대체하셔도 되니, 소스에 2큰술 넣자고 슈퍼에 뛰어가진 마시라는 거~ㅎㅎ

 

홍삼차,홍상분,청주,소스,재료

홍삼흑임자 닭가슴살샐러드 주재료
닭가슴살 2개, 대파, 1/4대, 마늘 2톨, 생강 1/2쪽, 청주 2큰술, 헝삼분 1/2큰술, 파프리카(노랑, 주황) 각각 1/2개씩, 당근 1/5개, 오이 1/2개, 양파 1/4개, 참기름 1/2작은술, 소금 약간


이번엔 홍삼흑임자소스와 어우러질 주재료입니다.

닭가슴살을 고를 때는 살이 두텁고 분홍빛이 나는 것을 택하세요. 그게 신선하고 맛있는 닭고기라는 징표거든요.

살이 너무 흰 것은 오래된 것일 가능성이 높으니 피하셔야 한다는~

 

닭가슴살,냄비,가슴살요리 재료

그럼, 닭가슴살을 삶는 것부터 시작해볼까요?

냄비에 닭가슴살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대파, 마늘, 생강, 청주와 홍삼분을 솔솔 뿌린 후 가볍게 삶아주세요.

 

닭고기 삶기,닭고기 삶는법,누린내 제거법

닭고기를 삶을 때 홍삼분을 넣으면, 닭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마찬가지로 고기를 양념에 잴 때도 홍삼분을 활용하면 고기 냄새를 잡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지요~

 

닭가슴살 데치기,찢는 법,가슴살 찢기

닭가슴살을 데친 후에는, 고기가 뜨끈뜨끈할 때 얼음물에 살짝 담갔다가 꺼내주세요.

그런 다음에 닭고기를 결대로 찢어야, 고기가 적당한 수분을 함유해 퍼석퍼석하지 않고 졸깃졸깃해요.

 

채소썰기,오이,닭가슴살 오이

닭가슴살을 데친 후에는, 갖은 채소를 일정한 모양으로 채 썰어서 준비하는 과정에 들어갑니다.

오이는 사진처럼 겉껍질만 칼을 돌려가면서 깍은 다음, 송송송 채를 썰어주세요.

 

채소썰기,오이,닭가슴살 오이

오이 속을 쓰지 않는 이유는 샐러드에 들어갔을 때 쉽게 무르고 물이 많이 생기기 때문이랍니다.

닭가슴살 샐러드의 큰 뜻(?)을 이루려면, 아깝다는 생각 마시고 오이 겉껍질만 깔끔하게 활용해주세요.

남겨진 오이 속은 요리하면서 슬쩍 슬쩍 집어먹는 용도로 활용(?)하면 딱이랍니다~ㅎㅎ

 

파프리카 채 썰기,파프리카 팁

이번에는 파프리카 채 썰기.

파프리카나 피망은 껍질이 단단하고 매끄러워서 곱게 채를 썰기가 쉽지 않다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삼토리가 팁을 알려드립니다. 사진처럼 씨방을 칼로 도려낸 후..

 

파프리카 껍질,파프리카 속,채썰기

파프리카의 매끌매끌한 겉껍질이 도마 바닥에 닿도록, 그러니까 파프리카의 속이 위로 오도록 한 후...

송송송 썰면 칼이 파프리카 껍질에 미끄러지지 않아 쉽게 채를 썰 수 있답니다.

 

채소 채썰기,닭가슴살 채소

그렇게 해서, 당근, 오이, 양파, 파프리카, 그리고 피망까지.. 채소 6종 세트 채썰기 완료!

사실 여기까지가 어렵지, 그 다음은 일사천리로 합체(?)의 수순을 밟기만 하면 되지요~

 

모든 채소,얼음물,채소 식감,식감,아삭

참, 여기서 하나 잊으시면 안 되는 거! 모든 채소 재료는 채를 썬 후, 차가운 얼음물에 담가두세요.

그래야 채소의 식감이 훨씬 아삭아삭하게 살아난답니다. 

 

흑임자,흑임자소스,소스 만들기

다음은 홍삼흑임자소스 만들기.

요즘 몸에 좋은 블랙푸드로 한창 주가가 급등한 검은깨 세 큰술을 믹서에 넣고...

 

검은깨,배,블랙푸드,연유,화이트와인

배도 갈리기 쉽도록 송송 썰어서 넣고..

위의 소스 재료에 소개된 양념류인 연유, 식초, 화이트와인, 다진 마늘, 설탕 등등을 모두 넣어주세요.

단, 아직 올리브오일은 첨가하지 마세요! 오일은 나중에 넣어야 맛이 훨씬 부드럽거든요.

 

홍삼분,홍삼농축액,올리브오일

물론 홍삼흑임자소스의 화룡점정, 홍삼농축액이나 홍삼분도 빼놓을 수 없죠~

올리브오일을 제외한 소스 재료를 모두 믹서에 넣은 후 윙~ 한번 갈아주면...

 

홍삼흑임자소스,올리보오일,참기름

음~ 홍삼흑임자소스다운 포스가 느껴지지요?

여기에 소스 맛을 부드럽게 해주는 올리브오일을 마지막으로 넣은 후, 휘휘 저어주면 홍삼흑임자소스 완성! 

이때 올리브오일이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써도 좋아요.

 

손질,가슴살 결,참기름 간

자, 홍삼흑임자소스까지 완성했으니 손질한 재료들을 모두 모두 한 접시에 올릴 차례예요.

먼저 결대로 찢은 닭가슴살에 소금, 참기름을 뿌린 후 간이 배도록 손끝으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야채 썰기,닭고기,접시

채를 썬 야채는 보기 좋게 취향껏 담는데...

채소에 비해 닭고기가 많을 때는, 사진처럼 긴 접시에 올리는 게 알맞고..

 

야채 썰기,닭고기,접시

닭고기에 비해 채소가 많을 때는, 원형 접시에 채소를 종류 별로 담고.. 그 위에 닭고기 얹는 게 어울린답니다.

긴 접시의 경우, 채소 옆에 닭가슴살이 나란히 놓이게 되니.. 아무래도 고기가 더 많이 올라가거든요.

바로 아래 사진처럼요~

 

블랙 컬러,저지방 고단백,불포화지방산

닭가슴살을 올린 후에는,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의 홍삼흑임자소스를 먹기 좋게 얹어주세요.

저지방 고단백질의 닭가슴살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흑임자, 

요리의 품격을 더해주는 6년근 홍삼까지 결합해 정말 프리미엄 건강식이라는 느낌이 팍팍 들죠?

 

블랙 컬러,저지방 고단백,불포화지방산

 

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최고지만, 색감이 예쁘고..

기본적으로 시원하게 먹는 요리라서 미리 만들어둘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손님 초대용 요리로도 활용도 만점이라는 거, 주부님들 꼭 기억해두세요~ㅎㅎ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