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 정관장만의 남다른 홍삼정 클래스업의 비밀은? 본문

삼스토리 [KGC정관장 스토리]/정관장 스토리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 정관장만의 남다른 홍삼정 클래스업의 비밀은?

삼토리 2013.11.07 08:09
공유하기 링크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 정관장만의 남다른 클래스업의 비밀은?



정관장, 하면 떠오르는 제품 중 하나인 홍삼정. 그리고 더욱 새로워진 홍삼정 플러스(PLUS)!

100년의 노하우와 최고의 기술로 만든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가 남다른 이유는?


지금부터 삼토리가 정관장만의 홍삼정 플러스의 특별함을 전해드릴게요!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 정관장만의 남다른 클래스업의 비밀은?


1. 물소리, 바람소리, 그리고 사람의 발자국 소리를 듣는다.


인삼은 가리는 것이 많습니다. 기르는 땅도 까다롭고, 기르는 과정도 까다롭죠. 한 자리에서 오랜 기간 동안 재배되기 때문에 땅의 기질이 매우 중요하고, 빛, 바람, 비, 눈, 기온 등 모든 모든 환경에 영향을 받아 그만큼 손이 갑니다. 토양의 성분에 예민해 한 번 경작된 땅은 10년 이상 피해야 하고, 높은 온도를 싫어해 햇빛을 적당히 피해주고 통풍도 잘 해줘야 하고, 지나친 수분을 싫어해 건조하거나 수분이 과하지 않도록 항상 수분 조절에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부지런히 돌봐주어야 하는 인삼. 그래서 풍수인삼(風水人蔘)이라는 얘기를 합니다.

물소리, 바람소리, 그리고 사람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란다고 해서요.




정관장은 110년이 넘는 역사와 함께 좋은 인삼, 최고의 인삼을 만들기 위한 노하우 역시 쌓아왔습니다.

인삼이 자랄 땅을 철저히 사전에 검사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선택한 땅이 인삼에 최적화될 때까지 1~2년 간의 관리 후에야 인삼 재배를 시작합니다. 사전 관리부터 수확에 이르는 약 8년의 기간 동안의 전 과정을 바코드화 하여 철저하게 경작 이력을 관리하는 한편, KGC인삼공사의 직원이 수시로 직접 방문하여 이중 삼중으로 끊임 없이 과정을 검사하고 있답니다.


밭에서 시작해서 고려인삼창에 가는 그 순간까지도 모두 기록되고 검사 받는 인삼.

정관장 홍삼으로의 첫번째 관문입니다.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 정관장만의 남다른 홍삼정 클래스업의 비밀은?


2. 믿고 먹을 수 있는 "홍삼"을 위한 끊임 없는 노력.


사람이 먹는 것, 그리고 건강을 위한 것이기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어야 합니다. 정관장의 홍삼이 되기 위해 태어나는 인삼은 땅 속에서부터 철저한 관리와 함께 수차례의 안전성 검사를 거치게 됩니다. 


그럼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가 여러분을 만나기까지 거치는 검사는? 바로 7번!

총 260 여가지의 검사를 7차례에 걸쳐 지난 후에야 비로소 정관장의 매장에 놓이게 된답니다.


땅을 고르는 안전성 검사부터 인삼 밭에 옮겨 심는 묘삼의 안전성, 이후 5년근, 6년근이 되었을 때의 인삼의 안전성 검사는 물론, 인삼을 찌어 홍삼이 되는 과정 중 하나인 증삼 후에도 안전성 검사를 진행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모든 과정이 끝난 후 최종 완제품이 나온 후에도 최종 안전성 검사를 통과해야 정관장 홍삼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가 마련한 기준보다 더 까다로운 자체 안전성 기준을 가지고 수차례의 검사를 반복하는 이유는 바로 한국인삼공사의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에 있습니다. 명품이 단지 오랜 역사를 가지고, 혹은 기술이 많다고 해서 절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듯, 남들보다 더욱 엄격하고 철저한, 그리고 확고한 신념과 기준을 바탕으로 지켜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 정관장만의 남다른 홍삼정 클래스업의 비밀은?


3.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가 되는 신(新)공법의 비밀!


1년 365일,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돌아가는 홍삼정 농축액 공정라인! 동일한 시간, 매일 원료를 투입하여 최고의 배합을 유지하며 균일한 품질의 농축액을 만들어내기 위해 오늘도 농축액의 공정라인은 쉬지 않습니다.


최적의 배합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추출하는 제조비법은 110년이 넘는 역사와 함께 더욱 엄격하고 정확해졌는데요, 이 100년의 노하우와 함께 새롭게 적용되는 신(新)저온공법으로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가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홍삼 속에 함유된 비유효성분의 추출량을 줄이고, 유효성분을 최적화하는 저온숙성, 저온 원심분리의 신(新)저온공법으로 기존의 홍삼정보다 유효성분은 높아지고, 맛은 더욱 진하고 부드러워져 홍삼 고유의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단순히 사포닌의 함량, 혹은 사포닌의 홍삼지표성분의 함량으로만 따지는 것이 아닌, 사포닌과 비사포닌 계열의 조화롭고 균형적인 섭취를 위해 끊임 없이 연구를 거듭하여 여러분께 더욱 좋은 제품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 정관장만의 남다른 클래스업의 비밀은?


4. "홍삼"에 대한 연구는 계속된다, 쭈욱~


100여 년의 세월이 지나는 동안 대한민국의 고려인삼, 그리고 홍삼에 대해 많은 효능과 효과가 밝혀져 왔습니다. 그 중 홍삼의 대표적인 - 식약청에서 인증 받은 홍삼의 5대 효과"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소판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기억력 개선에 도움, 항산화 효과"는 널리 알려져 있죠.


그런데 이 중 혈액흐름에 도움, 기억력 개선에 도움, 항산화 효과에 대한 부분은 바로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홍삼 농축액을 원료로 시험을 실시, 식약청으로 인증 받은 효능이랍니다.

누구보다도 인삼을 사랑하고 온 세계에 고려인삼에 대한 효능 알리기에 주력하는 정관장인만큼, 비싼 연구 비용과 오랜 기간의 준비 기간에도 지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를 계속해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공인시험기관인정(KOLAS)을 획득한 정관장의 R&D본부는 홍삼에 대한 다양한 예방 효능 연구는 물론, 최신 분석 기술 개발, 방제 연구 등 더욱 좋은 품질의 정관장을 위해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하게 투자와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지금도 홍삼의 새로운 효능을 찾기 위해, 그리고 여러분께 더욱 홍삼의 좋은 성분들을 많이 전해드리기 위해 160명 이상의 홍삼 전문 연구인력들이 최고의 연구 시설에서 노력하고 있답니다.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 정관장만의 남다른 클래스업의 비밀은?


이렇게 토양에서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재배, 공정, 연구 등 각 분야에서 "최고"를 위한 자부심과 열정으로 신중하게 홍삼과 함께하는 정관장. 이 속에서 홍삼정 플러스가 탄생됩니다.


정관장의 명성과 자부심, 장인정신에 대한 고집의 끝은 항상 여러분을 위한 "홍삼"에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이상, 홍삼정 플러스의 남다른 클래스업의 비밀을 누설(?)한 삼토리였습니다!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PLUS), 정관장만의 남다른 클래스업의 비밀은?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