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주름개선효과’ 식약처 인증! 본문

삼스토리 [KGC정관장 스토리]/KGC 스토리

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주름개선효과’ 식약처 인증!

삼토리 2013.11.15 11:38
공유하기 링크

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주름개선효과’ 식약처 인증!



 - 인삼공사 독자개발한 홍삼오일, 식약처 비고시 인증


※ 비고시 기능성 인증 : 인증받은 회사의 제품에만 쓸 수 있는 기능성 인증


 - 홍삼의 비사포닌 계열로서는 최초의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

 - 홍삼오일, 인삼공사가 5년간 연구결과 바탕, 특허받은 기술로 순수하게 정제

    ◦ 특수공법으로 홍삼을 추출‧정제한 오일로 등록...특허만 3개

    ◦ 피부에 좋은 리놀레산을 약 50% 함유해 주름개선에 우수

 - MMP(주름 유발 효소 성분) 활성화 억제 및 콜라겐의 생성・합성에 도움 입증

 - 피부 보습 및 아토피 개선 효과도 확인 




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주름개선효과’ 식약처 인증!


KGC인삼공사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홍삼오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주름개선 비고시 기능성 성분으로 공식 인증받았다. 비고시 기능성 인증이란, 인증받은 회사의 제품에만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번 식약처 인증은 홍삼의 비사포닌 계열 성분으로는 최초의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으로, 그동안 홍삼의 사포닌 성분에 비해 덜 알려져 있던 비사포닌 계열 성분의 기능성을 밝혔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에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홍삼오일은 114년 역사의 정관장 6년근 홍삼을 KGC인삼공사 특허기술을 통해 순수하게 정제했다. 이 홍삼오일은 피부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리놀레산을 약 50% 정도 함유하여 주름개선에 우수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정관장 홍삼으로 만들어지는 동인비, 랑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된다.


홍삼오일은 자외선으로 인한 주름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을 증대시키는 것을 확인했으며, 공인인증기관을 통한 인체유효성 실험에서도 주름이 유의하게 감소됨을 확인했다.


또한, 홍삼오일은 아토피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가천의대 길병원 피부과 이종록 교수 연구팀의 임상시험 결과, 아토피 소양증 및 수분 손실량은 크게 감소했고, 전문의의 아토피 중증도 육안평가 결과도 크게 감소했으며, 아토피 환자의 만족도 조사에서 90%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KGC중앙연구원 장일무 원장은 “그동안 인삼공사는 면역력개선,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피로회복, 항산화 개선 등 홍삼의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아, 한국홍삼 전체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 등 한국홍삼 발전과 인삼종주국 위상강화에 일조했다”면서 “이번 홍삼오일의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은 이 같은 노력에 따른 결과로, 국내 홍삼산업 발전은 물론 한국 화장품 소재분야의 발전적 변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주름개선효과’ 식약처 인증!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