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환절기 면역력 높여주는 아이 간식 레시피 추천. 정관장 홍삼분 리미티드를 활용한 미니 핫케이크 만들기. 본문

삶스토리 [재미있는LIFE스토리]/맛있는 삶

봄철 환절기 면역력 높여주는 아이 간식 레시피 추천. 정관장 홍삼분 리미티드를 활용한 미니 핫케이크 만들기.

삼토리 2017.03.28 12:06
공유하기 링크



안녕하세요.  삼토리입니다. 어제는 어둑한 날씨에 비소식에 강풍까지 이어져 많은 분들이 깜짝 추위로 놀라셨을 거예요. 오늘은 미세먼지 나쁨으로 곳곳에 마스크 쓰신 분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요. 벚꽃 개화를 앞두고 찾아온 꽃샘 추위와 미세먼지에 건강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봄을 앞두고 아이들 위한 간식으로 맛있는 미니 핫케이크를 준비해봤는데요. 상큼한 과일을 듬뿍 토핑한 미니 핫케이크로 봄을 먼저 만나보실까요? 




 

재료 : 핫케이크 가루, 우유, 계란, 딸기, 키위, 블루베리, 슈파파우더, 시럽, 정관장 홍삼분 리미티드



    

| 2인분 기준으로 미니 핫케이크 6장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핫케이크 가루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사용했어요. 반죽을 하기 위해 우선 계란을 2개 풀어주세요. 우유는 종이컵 계량으로 2컵 넣었습니다. 반죽은 저어보시면서 너무 되직하지도 묽지도 않게 조절해주세요.



 

| 아이용 간식 용도이기 때문에 오늘은 특별히 미니 핫케이크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우선 식용유를 두르고 팬을 가열한 후에 한번 닦아주세요. 그리고 반죽을 팬 위에 얹습니다. 딱 어른 손바닥 안쪽을 채울 정도의 사이즈인데요. 중불에 반죽을 올려놓은 후 기포가 몽글몽글 올라오면 그때가 뒤집기 타임!



 

| 적절한 타이밍에 뒤집어 주시면 요렇게 예쁜 브라운 색이 나와요~ 만일 한 면을 익히실 때 2분 정도 걸렸다면, 반대쪽 면을 익히실 땐 1분이면 됩니다. 의외로 금방 익을 수 있으니 반죽을 올려 놓으셨다면 절대 딴짓 금지예요~




| 크게 한 장 굽는 것 보다 미니 핫케이크로 여러장 구우려니 시간과 손이 좀 더 가긴 하는데요. 큰 프라이팬에 반죽을 네 개씩 턱턱 얹어서 한꺼번에 굽는 것도 좋습니다. 케이크를 다 구우셨다면 이제 시럽에 홍삼분 리미티드 1포를 넣어서 아이 간식에 면역력과 홍삼의 영양분을 가득 넣어주세요. 시럽에 넣어도 잘 섞이기도 하고, 시럽에 섞었기 때문에 홍삼을 먹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싹 사라지죠.




| 달달한 홍삼시럽을 빵 위에 발라주신 후에 과일 토핑을 해주실 차례인데요. 저는 딸기와 키위, 그리고 블루베리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리면 좀 더 그럴싸한 비주얼이 나오죠. 그리고 보통 핫케이크는 큼지막해서 썰어서 먹어야하지만 미니 핫케이크는 작은 사이즈라 썰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마지막으로 오색빛깔 스프링클을 뿌려주니 아이들이 더 좋아할 비주얼이 나왔네요. 홍삼분 리미티드를 넣어서 은은한 홍삼향이 달달한 시럽에 스며들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간식이 되었어요. 비타민씨 가득한 제철 딸기와 키위 그리고 블루베리를 얹으니 핫케이크도 이렇게 상큼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이 정도면 브런치 카페에서 볼 법한 메뉴 아닌가요? ㅋ




| 신학기에 수고가 많은 우리 아이를 위해 맛있고 영양 좋은 간식에 어린이 맞춤 홍삼 제품인 정관장 홍이장군으로 힘을 북돋워주세요~ 환절기 면역력엔 홍삼만한 게 없는 것 아시죠? ^^ 아이의 연령에 맞게 단계별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홍삼 음료 아이키커와 함께 곁들이셔도 좋겠네요.



 

| 미니 핫케이크라 한 손에도 딱 들어오고, 여러가지 토핑을 얹어도 좋은 레시피인데요. 상큼한 과일과 함께하니 바로 이게 봄의 맛이 아닌가 싶네요. 



 

| 아이 간식으로도 좋지만, 주말에 뭔가 상큼하고 간단한 레시피로 간식을 만들고 싶으시면 한번쯤 해보시면 좋은 과일 토핑 미니 핫케이크~ 요즘 같이 일교차가 심한 때에 제철 과일과 홍삼으로 면역력도 쑥쑥 높여주는 효자 간식이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