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즐기면 좋은 4월 제철 음식 모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제철 식재료로 건강한 봄맞이! 본문

삶스토리 [재미있는LIFE스토리]/즐거운 삶

지금 즐기면 좋은 4월 제철 음식 모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제철 식재료로 건강한 봄맞이!

삼토리 2017.04.10 11:18
공유하기 링크


안녕하세요 삼토리입니다. 이제야 완연한 봄이 온 느낌인데요. 봄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에너지와 영양소의 필요량이 높은 계절인 만큼 적절한 영향 섭취가 중요하죠! 몸도 나른하고 면역력도 많이 떨어져있을 이 시기에 제철 음식만 잘 먹어도 보약이 따로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요. 그럼 4월의 보약. 제철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봄 두릅은 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두릅은 다양한 효능이 있는 대표 봄나물이랍니다. 나른한 봄 날씨 탓에 입맛이 돌지 않는다면 두릅을 밥상 위에 올려보세요. 두릅은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많고 비타민A, C 그리고 칼슘과 섬유질 함량이 높아 나른하고 춘곤증이 찾아오는 봄에 활력을 찾기 좋습니다.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작용과 혈당조절, 심신의 안정과 숙면에도 도움을 주는 똑똑한 보양식인데요. 올 봄 꼭 챙겨 드셔야겠죠? ^^

     


 

| 4월 제철 음식 중 더덕이 있는 것 아시나요? 더덕은 특유의 향과 맛으로 봄철 입맛을 회복시켜주는 식품인데요. 특히 잘 알고 있는 양념 바른 더덕구이는 고기만큼이나 식감도 좋고 맛도 훌륭하답니다. 꾸준한 더덕 섭취는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 같은 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 다들 한 번쯤 바다 소리가 들리는지 귀에 소라를 대보신 적 있으시죠? 소라도 4월의 대표 제철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소라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아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에 도움이 되고, 저열량 식품으로 혈압이 있는 분들께도 혈압 안정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올 봄 딱딱한 껍질 안에 야들야들한 속살을 가진 소라의 매력에 한 번 빠져보세요.


      


| 여러분에게 친숙한 이름인 '참치'의 정체가 바로 이 참다랑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참다랑어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고단백 식품이며 오메가3도 많고, 비타민D도 많이 들어있어 동맥경화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바다의 닭고기라고도 불리는 참다랑어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조개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크기를 자랑하는 키조개! 커다란 크기만큼이나 영양도 가득이라죠? 봄이 오면 담백한 맛이 일품인 키조개에는 아연이나 미네랄, 철 그리고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키조개 하나만 섭취해도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키조개를 구매하실 때는 입이 벌어지지 않고 껍질이 깨지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 전국 곳곳에서 꽃 축제가 열리는 4월. 봄은 따뜻한 날씨와 아름다운 꽃들도 만연하게 피어나는 계절이지만 춘곤증이나 피로감으로 고생하기도 쉽죠. 그럴 때는 보약만큼 좋은 4월 제철 음식으로 맛있게 건강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