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KB국민은행 바둑리그 개막식의 열정 가득한 현장! 7개월의 대장정에 들어선 정관장 황진단팀 본문

삼스토리 [KGC정관장 스토리]/KGC 스토리

2017 KB국민은행 바둑리그 개막식의 열정 가득한 현장! 7개월의 대장정에 들어선 정관장 황진단팀

삼토리 2017.05.23 12:41
공유하기 링크


안녕하세요 삼토리입니다. 지난 5월 16일. ‘한국 바둑의 보루'라고 불리는 2017 KB국민은행 바둑리그가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막식을 가졌습니다. 그 화려하고도 열정 가득한 현장, 삼토리와 함께 가보실까요? 



 

 이번 개막식은 '팬들과 함께 만드는 KB리그'를 주제로 한 감동적인 프롤로그 영상을 시작으로 영상 속의 주인공을 직접 만나볼 수도 있었는데요. KB리그 소개 영상 및 내빈 소개, 팀 소개, 케이크 커팅과 기념촬영 순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어요. 



 

 송필호 한국기원 부총재는 개막 인사말을 통해 “KB리그가 국내 최대 최고의 기전으로 자리매김 한데는 2006년부터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있는 KB국민은행과 참가팀의 관심, 그리고 천만 바둑팬들의 성원 덕분”이라면서 “선수 여러분은 ‘이것이 승부다’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혼신의 힘을 다 해 경기에 임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KB국민은행은 지난 11년간 바둑리그의 진화와 발전의 파트너였으며 올해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선수 여러분은 그간 갈고 닦아온 기량을 맘껏 발휘해주길 바라며 KB국민은행도 바둑리그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3천만 고객과 함께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개막식은 진행자들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두 시간 가량 진행됐는데요.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를 비롯해 한국기원 송필호 부총재, 9개팀 단장 및 선수, 기자단 등 250여명이 참석해 열 다섯 번째 시즌 개막을 축하했습니다. 




 정관장 황진단팀의 김영삼 감독과 주장인 신진서. 팀 대결에 앞서 포부에 대한 진행자의 얄궂은 질문에 나름 재치있게 자신감을 밝혔는데요. 바둑리그 2관왕에 빛나는 최연소 주장 신진서. 그의 놀라운 정신력에 정관장 홍삼의 활력이 더해져서 이번 시즌도 화려한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




 이번 바둑리그에서 정관장 황진단팀은 김영삼 감독, 신진서8단(1지명), 이창호9단(2지명), 김명훈5단(3지명), 한승주4단(4지명), 박진솔7단(5지명)으로 선수단을 꾸렸습니다. 퓨처스리그는 박하민2단(1지명), 김진휘2단(2지명), 이호승2단(3지명)이 참가합니다. 



 

 깜짝 순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마술사죠. 최현우씨가 등장했는데요. 화려한 마술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무대를 뜨겁게 달궈주셨어요. 이번 리그에 함께하는 미녀 프로바둑기사 두 분을 무대위로 모시고는 공중 부양 마술과 절단 마술을 선보여서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답니다. 



 

 ‘이것이 승부다’ 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2017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올해로 15번째 시즌을 맞은 KB바둑리그에는 '디펜딩 챔피언' 티브로드(감독 이상훈 9단)와 준우승팀 포스코켐텍(김성룡 9단)을 비롯해 정관장 황진단(김영삼 9단) Kixx(김영환 9단) 신안천일염(이상훈 9단) SK엔크린(최규병 9단) 화성시코리요(박지훈 6단) 한국물가정보(한종진 9단) BGF리테일CU팀(백대현 9단) 등 9개 팀이 참가합니다. 



 

 신홍섭 대표와 각 팀별 주장들의 기념촬영

2003년 6개 기업이 참가한 한국드림리그를 모태로 하는 KB리그는 2006년부터 KB국민은행이 메인 타이틀을 후원하면서 국내 최고기전으로 발돋움했는데요. 이제 앞으로 펼쳐질 7개월의 대장정에 많은 바둑팬들의 설렘도 한껏 달아오르고 있겠죠?

 



 축포와 함께한 케이크 커팅식! 이제 개막식이 거의 마무리 되었는데요. 이번 바둑리그는 총규모 37억원(KB리그 34억, 퓨처스리그 3억)으로 2017 KB국민은행 바둑리그의 우승상금은 2억원이며 준우승은 1억원, 3위 5000만원, 4위 2500만원, 5위 1500만원입니다. 




 단일기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KB리그는 매주 목∼일 저녁 6시 30분부터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황진단팀은 2016 바둑리그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여러 놀라운 성과를 이뤘었지만 리그 3위에 그쳐 참 아쉬웠었죠. 3년 연속 3위만 해온 징크스 아닌 징크스에 빠진 정관장 황진단팀. 올해는 팀 우승을 기대해봅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릴게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