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홍이장군·아이패스 봉사단 활동 스케치 - 장애 인식 개선 피켓 만들기 본문

삼스토리 [KGC정관장 스토리]/건강한 사회공헌

5월 홍이장군·아이패스 봉사단 활동 스케치 - 장애 인식 개선 피켓 만들기

삼토리 2017.05.23 19:50
공유하기 링크

 

이제 완연한 봄입니다. 따뜻해지고 있는 날씨만큼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는 우리 홍이장군·아이패스 봉사단 친구들은 이번 5월에도 13일 토요일에 봉사활동을 하러 모였습니다.

 

 


오늘의 프로그램은 총 2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먼저 <장애인과 함께 하는 어울림 세상> 이라는 주제로 심보준 강사님께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받고, 이어서 다음 달 길거리 청소를 하며 진행할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을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피켓 만들기입니다.

 

 


본격적인 오늘의 프로그램에 앞서 귀여운 홍이장군 친구들은 수화 배우기 체험을 진행했는데요.

 

 

  

앙증맞은 손으로 수화를 배우는 모습이 너무나도 귀여웠습니다.

 

 

[장애인과 함께 하는 어울림 세상 교육]

 

 

뮤지컬 배우이자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강사인 심보준 강사님께서 오늘의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평소 말을 하기조차 힘들었던 자신이 어떻게 역경을 극복하고 살아왔는지 인생 이야기부터 일상 속에서 마주하게 될 장애인들과 어떻게 어울려 살아가면 좋을지에 대한 생각 등 한번 쯤 생각해보면 좋은 주제로 강의를 이어가셨습니다.

 

 


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에 아이들도 똘망똘망한 눈빛으로 열심히 경청하였습니다.


 

 

 

[장애인식 개선 피켓 만들기]

 


교육이 끝마치고 난 뒤에는 본격적으로 피켓 제작에 들어갔어요. 

오늘 만들어진 피켓은 다음주에 길거리 청소를 하며 진행될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때 사용할 피켓입니다.

 


 

어떤 문구가 좋을지 조별로 고민한 뒤 저마다의 방식으로 예쁘게 피켓을 제작하였는데요. 

확실히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을 듣고 난 직후라서 그런지 장애에 대한 아이들의 생각이 참 어른스러웠어요.


 


친구들과 즐겁게 피켓도 만들고, 장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기도 하고, 홍이장군·아이패스 봉사단 프로그램 참 유익하지 않나요? ^^


 

 

다음달에는 오늘 만든 피켓으로 진행될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홍이장군·아이패스 봉사단 프로그램 많이 사랑해주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