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지식창고,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을 가다 본문

삶스토리 [재미있는LIFE스토리]/즐거운 삶

도심 속 지식창고,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을 가다

삼토리 2017.08.24 11:34
공유하기 링크


도심 속 지식창고,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을 가다 



안녕하세요 삼토리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이제 조금씩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곧 가을이 오려고 하는데요.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도 하고 독서의 계절이라고도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 삼토리는, 도심 속에서 가을 독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입니다. 




삼성역에서 내린 후 5번 6번 출구와 연결된 통로에서 밀레니엄 광장을 통해 별마당 도서관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스타필드라고 쓰여진 빨간 글씨만 따라가도 된답니다. 



 

밀레니엄 광장을 통해 들어온 분들은 그냥 직진만 해도 금방 별마당 도서관에 도착할 수 있어요. 

저 삼토리도 생각보다 가까이 있는 도서관에 조금 놀랐답니다. 




 

코엑스 입구에서부터 5분도 걷지 않아 별마당 도서관 도착! 처음 보이는 이 모습에 아주 놀랐답니다. 정말 많은 책들을 선보이고 있었어요. 또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독서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두 책에 빠져있는 모습이 참 보기 좋더라고요! 



 

별마당 도서관 입구에 이렇게 <8월의 별마당 도서관 소식>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여러 특강과 이벤트가 도서관에 찾아온 분들을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2층에서 바라본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의 모습입니다. 왼쪽 밑에 작은 무대가 설치된 것이 보이시나요? 이 곳에서 명사초청 강연, 북콘서트 등 여러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약 5만여권의 책이 있는 별마당 도서관! 원하는 책을 골라 보기가 쉽지 않겠죠? 도서관이니 만큼 도서 검색대도 비치되어 있답니다. 이 곳에서 간편하게 원하는 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모든 책에는 이렇게 열람용도서라는 스티커와 바코드가 붙여져 있답니다. 혹시라도 나쁜마음은 먹지 않아야겠죠! 세계 명작의 한 구절들이 적혀진 종이가 있었고 그에 맞는 세계명작 책을 전시해 놓았는데요. 삼토리가 좋아하는 ‘오만과 편견’ 종이는 없어서 아쉬웠답니다. 


 


마치 홀린듯 ‘건강 일반’ 코너에서 건강 책을 집어들었는데요. 별마당 도서관 여기저기 앉아 아주 자유롭게 책을 읽는 시민들의 모습에 저 삼토리도 하루종일 이 곳에서 책을 읽고 싶었답니다. 



 

별마당 도서관의 좋은 점 또 하나! 잡지 특화 코너가 있어 신간 잡지가 굉장히 많이 있었습니다. 종류별로 구비되어있고 외국 잡지도 볼 수 있었어요. 코엑스에서 친구를 기다리거나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잡지 코너였습니다. 




또 취미나 아동, 육아, 과학분야의 잡지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에는 원서 코너, 유명인의 서재 코너, 그리고 태블릿을 비치하여 E-Book코너도 마련하고 있는데요. 정말 다양한 독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코엑스에 들르실 때 잊지 말고 들러야 할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다가오는 가을, 도심속 힐링 도서관에서 마음의 양식을 쌓아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삼토리였습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