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독서하기 좋은 계절 대학생 추천 도서 Best 5 본문

삶스토리 [재미있는LIFE스토리]/대학생 삶

가을, 독서하기 좋은 계절 대학생 추천 도서 Best 5

삼토리 2017.09.11 12:04
공유하기 링크

 

가을, 독서하기 좋은 계절 대학생 추천 도서 5


안녕하세요 삼토리입니다. 오늘은 2학기 개강하고 중간고사를 향해 달려가는 대학생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삼토리도 바삭바삭한 낙엽을 밟으며 캠퍼스를 거닐던 시절이 아련히 떠오르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조금 더 책을 읽고 조금 더 즐거운 일을 시도해볼 걸 하는 아쉬움도 있네요~

 



그래서 오늘 삼토리는 대학생 여러분에게 지금 읽으면 딱 좋은 책 다섯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취업 때문에 힘들고 더 이상 낭만을 찾기 힘든 캠퍼스이지만, 조금 여유를 갖고 이 가을, 독서를 즐기며 그 안에서 또 다른 길을 모색해보자구요! 

 

 



제목/저자 : 82년생 김지영 / 조남주 

출판사 : 민음사 

분야 : 한국소설일반


한국문학의 미래인 신예 작가의 작품을 엄선하는 ‘오늘의 젊은 작가’의 열 세번째 작품인 <82년생 김지영>. 현재 대한민국 여성들의 무한 공감을 사며 인기몰이 중인 책인데요. 주인공인 1982년생 김지영의 기억을 바탕으로 한 이 소설은 30대 한국 여성의 보통의 일상을 담담히 담아내고 있어요. 소설이지만 여러 통계자료와 기사가 사용되었는데요. 이 책은 여성들에겐 너무나 보편적인 기억이자 일상의 내용을 있는 그대로 압축해서 보여주고 있어요. 조금 더 사람다운 여성들의 미래를 바라며 2017년을 살고있는 대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제목/저자 : 나 홀로 제주 / 장은정 

출판사 : 리스컴

분야 : 여행에세이 


'효리네 민박'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핫해진 제주. 최근 몇 년 사이 제주가 핫한 여행지로 떠올랐는데요. 여럿이 가도 좋은 제주지만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나 홀로 여행하는 제주라면 어떨까요? 그런 나 홀로 여행족을 위해 <나 홀로 제주>를 소개합니다. 지금도 계속 변화하고 있는 제주도의 핫플레이스 140여곳의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하였다고 하는데요. 계속 걷고 싶은 산책길, 제주의 맛이 스며든 맛집, 그리고 어여쁜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의 여유까지! 다가오는 10월의 추석 황금연휴는 많은 분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실텐데요. 가을맞이 나 홀로 여행, 제주에서 즐기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길잡이 삼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목/저자 :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 김정선

출판사 : 유유

분야 : 글쓰기일반 


대학생들이 학교 다니기 싫어하는 여러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엄청난 양의 과제가 아닐까요? 시험만큼 싫은 과제. 어떻게 하면 더욱 깔끔하고 완성된 문장을 레포트에 쓸 수 있는지 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책,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입니다. 


저자는 20년 이상 단행본 교정 교열 작업을 해온 프로 중의 프로인데요. 비문을 훨씬 보기 좋게 바꾸는 비결을 소개합니다. 과제를 너무 많이 하다 보면, 의식을 흐름을 따라 ‘아무말 대잔치’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내용도 이상한데 문장도 엉터리라면? 좋은 점수가 나올 수 없겠죠? 이제 막 시작한 학기. 조금 여유 있을 때 이 책으로 좋은 문장 쓰는 연습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후에 여러분의 취업 자기소개서에도 분명, 쓸 날이 올거에요. 


  



제목/저자 : 뉴스의 시대 / 알랭 드 보통 

출판사 : 문학동네 

분야 : 인문교양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로 유명한 알랭 드 보통의 2014년작입니다. 현대인들은 이제 수시로 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심지어 뉴스에 나오지 않는 뉴스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 기사란을 계속 새로고침하기도 하고 댓글을 달며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기도 하죠. "우리는 왜 뉴스에 열광하는 것일까요?" 언제나 보통이 아닌 알랭드 보통의 유쾌한 통찰력과 함께 뜯어보는 뉴스의 이모저모. <뉴스의 시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제목/저자 : 팝, 경제를 노래하다 / 임진모

출판사 : 아트북스

분야 : 세계문화사 / 경제사 


우리에게 익숙한 대중음악평론가인 임진모씨가 1990년대 경제공황기부터 2000년대 세계 금융위기까지의 경제사를 ‘팝’을 통해 써 내려간 책인데요. 영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세계 경제 상황을 훑으며 영국과 미국의 대중음악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남스타일’등 중간 중간 한국의 경제 상황과 대중음악 이야기도 수록되어 있어서 흥미롭게 읽히는 책이에요. 대중음악사에 관심이 많거나 경제사를 조금 쉽게 알고 싶은 대학생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책 읽기 참 좋은 계절 가을! 학교 도서관에서 또는 서점에서 원하는 책, 이로운 책 많이 읽으시고 마음의 양식도 넘치게 쌓으시길 바랄게요! 이상 삼토리였습니다. 


이미지 출처/교보문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