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테라피 :: 기본기만 잘해도 지킬 수 있는 면역력 본문

삶스토리 [재미있는LIFE스토리]/건강한 삶

면역력 테라피 :: 기본기만 잘해도 지킬 수 있는 면역력

삼토리 2018.09.06 09:41
공유하기 링크



면역력 테라피 :: 기본기만 잘해도 지킬 수 있는 면역력



면역력은 심장이나 폐 같은 장기와 달리 그 상태를 눈으로 보거나 측정할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지나치게 예민하게 굴 필요도 없습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내보내는 기본기만 잘해도 지킬 수 있는 것이 면역력이기도 합니다.


 

알면 알수록 면역력으로 가는 길은 더 멀게 느껴집니다. 누구는 아침마다 햇빛을 쪼이라고 하고, 누구는 유산균을 장복하는 것만이 길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강한 면역력을 가질 수 있을까요? 의사들이 내놓은 답은 싱거울 만큼 간단합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내보내라는 것!

 




여기에 면역계의 밸런스를 깨트리는 요소, 즉 스트레스나 육체 피로, 불규칙한 수면 습관을 제거하려는 노력을 더하면 면역력은 더욱 강해집니다. 이제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 해야 할 일은 조금 더 분명해졌습니다. 잘 먹고, 잘 내보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두 개의 장기, 위와 장을 보살피는 것입니다.




위는 상당히 예민한 장기입니다. 원인은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식성부터 과음과 과식하는 습관, 스트레스까지 다양합니다. 다만 내버려두면 더욱 심해진다는 것, 그리고 원인이 되는 상황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물> 음식물은 위에 도달하기 전에 구강과 식도를 거치며 촉촉한 점막에서 일부 소화됩니다. 이때 구강과 식도가 메말라 있으면 위에 부담이 가는 것은 불 보듯 뻔한 일. 소화기관을 촉촉하게 하는 데 하루 6~8잔의 물보다 좋은 약은 없습니다.


<컬러 푸드> 색색의 채소가 우리 몸의 노화를 막아준다는 사실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합니다. 특히 노란색과 주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위의 노화 방지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상피세포를 성장시켜 위 내벽을 촉촉하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줍니다.


<음주, 과식, 야식> 빈속에 마시는 술은 위벽에 치명적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알코올 흡수 속도가 빨라 혈중 알코올 농도가 급속하게 상승하고 위염이나 위출혈을 일으키기 때문이죠. 위를 위해서 라면 야식과 완전히 작별할 것. 밤에는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음식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합니다.


<스트레스> 우리 몸의 교감신경은 몸을 긴장시키고 부교감신경은 이완시킵니다. 당연히 긴장한 몸이 운동을 잘해낼 리 없습니다. 위의 연동 운동은 소화의 핵심! 따라서 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 스트레스는 소화의 적!


  



장은 우리 몸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르 가장 많이 접하는 곳으로, 항상 음식물에 붙어 들어오는 세균이나 영양소를 흡수하며 좋은지 나쁜지, 또 안전한지 식별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장은 건강한 몸, 병에 걸리지 않는 몸을 만듭니다. 장건강의 정답은 바른 생활. 유산균을 섭취하고, 적당한 운동과 꾸준한 산책, 통곡물과 채소 위주의 식단 유지가 필요합니다.


<유산균 또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건강의 핵심 키워드로 꼽히는 이유는 이의 대표적 기능이 장내 세균의 균형을 정상화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장내 세균이 균형을 이룰 때 인체 면역력이 정상화돼 각종 질병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통곡물과 채소 위주 식단> 섬유질과 수분은 힘을 합쳐 음식물을 뭉치는 동시에 배설물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또한 섬유질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좋은 먹이로 장 건강 자체를 좋게 합니다.


<복식호흡> 복식호흡을 하면 흉식호흡을 할 때보다 3~5배의 공기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몸 구석구석까지 충분한 양의 산소를 전달할 수 있는 것! 또한 몸에 쌓인 독소를 내보내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알파프로젝트 위건강은 감초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를 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건강기능식품입니다. 에너지 생성을 위한 비타민 B 뿐만 아니라, 항산화 영양성분인 셀렌까지 함유하였습니다.

 

알파프로젝트 장건강은 김치유산균을 포함해 한국인의 장에 맞춘 복합유산균 10종이 특허받은 4중 코팅기술로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 제품입니다. 실온에서도 유산균 100억 함량을 유지하는 제품으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유하여, 유산균이 장에서 잘 증식할 수 있게 최적의 장내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홍삼유산균은 건강하고 튼튼한 장을 위한 유산균과 홍삼을 담은 복합건강기능식품으로, 씹어먹는 타블렛 제품입니다. 면역력과 장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KGC인삼공사 매거진심 SUMMER 2018에서 발췌하였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